2020년 망미성당 사목지침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사랑을 우리는 알게 되었고 또 믿게 되었습니다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사랑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하느님 안에 머무르고 하느님께서도 그 사람 안에 머무르십니다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그분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1요한 4,16.19.)

 

2020년 교구 사목지침인 신망애를 통한 본당 공동체의 영적 쇄신(3) ‘사랑의 해에 발맞추어 본당에서는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라는 기치 아래우리에 대한 하느님의 무한한 사랑을 깨닫고 그 사랑을 굳게 믿으며 그분의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되는 한 해가 되고자 합니다.

사랑의 삶은 우리 그리스도인은 물론이고모든 인간의 기본적인 소명입니다인간은 하느님의 모상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이에우리가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하느님과 일치하게 되고구원의 삶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하지만세상 한가운데 있는 교회 공동체와 세상 속에 살아가는 우리 각자는 늘 만만찮은 세파에 직면합니다그것은 사랑의 삶을 결핍시키는 반()그리스도적이고 반()종교적인 세속주의이며 극단적인 자본주의입니다.

어둠이 짙으면 짙을수록 더욱 빛이 간절한 것처럼세상이 삭막하면 삭막할수록 더욱 사랑이 절실해집니다먼저 우리 자신을 사랑하고 가족과 이웃을 사랑하여 우리의 가정본당지역사회를 하느님께서 바라시는 사랑의 공동체로 일구어나갔으면 합니다.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우리 그리스도인은 사랑 자체이신 하느님을 끝까지 믿고그 사랑으로 살고자 합니다하느님의 사랑을 깊이 체험하는 은혜로운 2020년 올 한 해가 되시길 빕니다

2020년 1

주임 석판홍 마리오 신부

실천지침

1. 매일 밤 9시 주모경 바치기

2. 매월 첫 금요일 성체강복’ 참례하기

3. 세례성사 및 견진성사 대상자를 위해 촛불 봉헌하기

4.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신청(등록)하기

XE Login